<복덕방>

배트맨 vs 슈퍼맨 원더우먼 등장씬 본문

잡설

배트맨 vs 슈퍼맨 원더우먼 등장씬

TripleGGG 2017. 3. 28. 02:27

유튜브 돌다가 우연히 봤는데 또 지려서 쓴다.

솔직히 영화 자체는 악평이 대다수였으나 기본적으로 기대치가 높지 않았던 탓인지, 아니면 나의 기대가 화려한 액션에 초점이 맞춰져 있던 탓인지 몰라도 나는 상당히 만족스럽게 봤다. 적어도 다음수순인 저스티스 리그를 기대하게 만들 정도로는 충분했다. 그리고 캐릭터 자체의 매력만 놓고 보자면 나는 개인적으로 마블보다 DC쪽을 훨씬 높게 평가하는 편이고, 세계관 면에서도 좀 더 인상적이며 성인을 기준으로 형성되었다고 본다.

각설하고, 나는 무엇보다 원더우먼의 첫 등장씬에 대해 썰을 풀고 싶다!

개간지

나는 이 씬만 놓고 보자면 지극히 주관적이나 이 영화의 존재가치를 매우 높게, 거의 불후의 명작급으로 평가하고 싶다. 적절한 싱크로율, 등장 시점이나 화려한 원더우먼의 액션도 액션이지만, 나는 원더우먼이 등장하며 울려퍼지는 저 음악! 원더우먼 테마가 정말 너무도 완벽해서 티끌 한점 찾아볼 수가 없는 수준이라고 본다. 원더우먼이 지닌 엄청난 잠재력과 힘을 직관적으로 느끼게 하는 역동적인 선율은 그야말로 들을 때마다 오줌을 지리고 싶게 만든다.

요즘 즐겨 보는 쇼펜하우어의 말을 빌리자면 "음악의 선율을 고안하고, 선율에서 인간의 의욕과 감각의 가장 깊은 비밀을 들추어내는 것을 천재의 작업이라 한다"고 하는데 나는 이 원더우먼 테마가 바로 그런 천재의 영감에 의해 만들어진 것만 같다. 

동영상 공유한다. 볼륨을 최대로 하고 볼수록 효과가 극대화되며 감각을 일깨운다. 또 봐야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