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덕방>

요즘 떠오르는 도그마 본문

잡설

요즘 떠오르는 도그마

TripleGGG 2020. 4. 6. 12:20
반응형
SMALL

도그마 쉽게 말해 신성불가침한 교조적 관념은 정치인이나 선동가에게는 존나 강력한 핵폭탄급 무기이다. 도그마를 내세워 정책이든 뭐든 진행하면 안 되는 법이 없다. 예를 들자면 '어린이의 죽음', '어머니의 눈물'이라는 도그마를 이용해 통과시킨 민식이법이 그런 식으로 진행된 것이다.

도그마는 쉽게 논박할 수 없다. 아무리 논리적으로 좆같더라도 그 좆같음을 표현하는 순간 인간쓰레기로 낙인 찍히기 딱 좋기 때문이다. 그런 도그마에서 벗어나려면 그 도그마에 의해 만들어진 무언가가 진짜 개좆같다는 걸 안 뒤에야 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사실상 극복하는 일이 거의 불가능하다. 

따라서 애초에 도그마가 만들어지지 않도록 대중의 냉정하고 차가운 논리적, 합리적 시선과 반응이 요구된다. 물론 이건 씨발 더 불가능하지 ㅋㅋㅋㅋㅋ

아무튼 그런데 최근 개인적으로 봤을때 급부상하는 도그마가 있는 것 같아서 써본다. 혹여 이 글보는 불특정 다수인 너, 그리고 님이라도 경계심 가지라고.

바로 '소상공인'이다. 

특히나 지금 같은 위기에 더욱 그렇다. 그들은 경기 변화에 직접적으로 타격을 입는 최전선에 있다. 당연히 경제적 관점에서 그들을 돌봐주고 보살펴야 한다. 하지만 이를 도그마로 환원하려는 시도는 경계해야 한다.

예를들어 현재 이재명이 소상공인을 보호하겠다며 공공배달앱을 만들겠다는 주장 같은 것이다. 여기서 소상공인을 보호하겠다는 전제가 올바르니 그 결론인 공공배달앱 만든다는 것도 옳다는 식으로 (개엿같은)논지가 전개되고 있다. 이런 논지에 대한 반박에 반응하는 정의병걸린새끼들은 이미 소상공인에 도그마를 부여해 반대입장을 공격하고 있다.

수수료가 부당하면 차라리 배민에 그에 대한 경고를 보내고, 제재를 가하고 불공정계약인지 따져서 바로 잡으면 된다. 그게 안 되면 그걸 되게 하는 게 이재명 같은 자가 할 일이다. 그런데 왜 씨발 뜬금없이 나라에서 직접 기업을 운영하려고 하는 거냐? 왜 직접 기업의 생산수단을 점유하려고 하냐? 왜 국가가 기업이랑 경쟁을 하려고 하냐? 나는 존나 예민하게 이런 시도 자체를 경계해야 한다고 보는 입장이다. 이거야말로 어떤 미사여구로 치장한들 빼박 공산주의의 첫 발이라고 본다. 

참고로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나 이재명 극렬지지자였음(과거형). 증거는 내 과거글 찾아보면 나옴. 씨발.

반응형
LIST

'잡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병시니즘의 가장 큰 착각  (0) 2020.04.14
혐오를 씨부리다  (4) 2020.04.10
영화 <기생충> 리뷰 스포 有  (2) 2020.03.09
과학적 판단이란 무엇인가?  (4) 2020.02.24
인지부조화가 인간 사고를 깨부시는 과정  (2) 2020.02.0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