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덕방>

저본타 데이비스 vs 유리오키스 감보아 경기리뷰 본문

복싱

저본타 데이비스 vs 유리오키스 감보아 경기리뷰

TripleGGG 2019. 12. 30. 01:58

내가 전에 예고했던 존나 기대하던 매치, 저본타 데이비스 vs 유리오키스 감보아의 WBA 라이트급 타이틀전이 바로 어제 열렸다. 이 경기를 기대했던 이유는 승패를 떠나서 내용이 아주 박진감 넘치리라고 예상했기 때문이다. 당연히 이기기야 씨벌 저본타가 이기겠지. 그리고 경기를 봤는데.........   하아..............

경기가 시작되고 서로 존나 경계하는 듯 주먹 많이 안 내는데 역시나적시나 저본타 레프트 좋은 게 몇 방 적중하면서 우위를 점하면서 1라운드는 끝. 그리고 일찌감치 문제가 하나 생긴다.

2라운드에 불시에 터진 저본타의 숏레프트로 감보아가 다운된다. 그런데 발목 부상은 아니고 무슨 신발 문제라고 자꾸 그러는데 감보아가 이상하게 다리를 절뚝이고 질질 끈다. 발목 뒤쪽 가리키면서 자꾸 신발이 이상하다는데 별 문제 없어 보이고 걸을 수 있다며 경기는 속행된다.

아무튼 이후로 감보아 확실히 수비적으로 변하고 클린치 남발하기 시작한다. 부상인지 신발인지 어쨌거나 감보아는 계속 저본타에 비해 너무너무 나약해보였다. 특유의 전진 연타도 연속 냥냥펀치. 저본타는 유효타 정확하게 한방씩 꽂아주는 와중에 감보아 발목은 계속 불편한지 스텝은 불편해보이고 휴식시간에 술을 처먹나 어째 흐느적흐느적. 7라운드에는 태클을 시도하질 않나.....휴.....

내내 그러다가 마침내 8라운드 말미에 터진 레프트 훅에 다시 한번 감보아 다운. 아 이제 진짜 끝나겠구나 싶었는데 공이 살림. 그럼 9라운드에 끝나겠지 싶은데 9라운드 버티고, 10라운드에 저본타한테 존나 좋은 콤비네이션까지 맥임. 씨발 이게 뭔가 싶음. 씨발 이게 바로 취권인가? 물론 저본타가 더 좋은 거 많이 맞추긴 함.

그리고 놀랍게도 이 경기가 12라운드를 감-_-하지만 공 울리자마자 저본타 쒸발 뒤져라! 공격개시! 경기 시작 약 1분만에 레프트 훅으로 감보아 다운 경기 종료...............

저본타의 TKO승. 뭐 발목부상이든 신발문제든 떠나서 감보아가 걍 완전히 좆발린 경기라고 본다. 다운도 세번이나 나옴. 같은 이유로 저본타 이새끼도 실망인 게 이렇게 뭔가 확실히 약체로 보이는, 어딘지 핸디캡이 있는 감보아를 상대로 12라운드를 가냐? 아니면 얘가 매번 일찌감치 경기를 끝내니까 12라운드 다 뛰는 모습 보여주려고 그런건가? 아니면 체급 올리고 첫 경기인 만큼 역시 한방을 경계한 건가?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개인적으로 봤을 때  저본타가 12라운드 초반에 날린 그 주먹들을 4-5라운드 쯤 죽어라고 냈으면 그때 끝냈을 수 있을 거 같다. 그냥 감보아가 내내 무기력 그 자체였으니까.

씨발 뭔가 존나 뜨겁게 치고 박는 것도 아니고 클린치 존나게 해가면서 뮝기적하게 카운터 주고 받는 어딘지 답답한 느낌의 경기. 얘네 둘 경기에 이렇게 클린치를 많이 볼 줄은 몰랐다.

경기결과는 예상대로였으나 내용이 참으로 기대 이하였다. 하지만 이걸로 저본타도 라이트급 벨트 물었으니까 앞으로가 존나 기대된다. 진짜 빅매치 슬슬 해야하지 않나 싶다. 얼마전 떠오른 테오피모 로페즈, 무패 챔프 데빈 하네이, 루크 캠벨, 꼬맹이 라이언 가르시아. 거기에 끝판왕 로마첸코까지 라이트급에 버티고 있다. 이제보니 씨부랄 라이트급 존잼 대전표 나오겠네? 와 대박! 

감보아는 참 안타깝다. 그래도 한때 개유망개깡패였는데 참 허무하게 개털려버리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