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덕방>

여러분 아미르 칸은 엄청나게 성공한 특A급 복서입니다! 본문

복싱

여러분 아미르 칸은 엄청나게 성공한 특A급 복서입니다!

TripleGGG 2016. 3. 4. 02:15

아까 뉴스에서 한국의 자랑스런 세계챔피언 출신 홍모님께서 아미르 칸이 그리 성공한 선수가 아니라고 했다는데 대한민국 복싱이 개차반이라 오해가 있었던 거 같다. 이런 정보부터 제대로 정정돼야 할 것 같다. 대체 무슨 근거에서 저런 발언이 나온 건지 이해가 1도 안 된다. 아미르 칸에 대해 진짜 알고 한 소린지. 모르면서 그냥 넘겨 짚은 건지. 솔직히 욕나오기 직전이다. 


나도 예전에 포스팅에서 아미르 칸에 대해 알바레즈에게 그냥 개털릴 것처럼 써놔서 미안한 마음도 든다. 그건 미들급에서 경기했을 때의 예상이 그렇다는 것이지 사실 아미르 칸이 복싱으로 이뤄낸 것은 아미르 칸이 별로 성공한 복서가 아니라고 발언하신 그분보다 훨씬 대단하다고 확언할 수 있다. 상식선에서 현 복싱계 최고의 카드 알바레즈가 아무리 계약체중 떡밥매치라 한들 그리 성공하지 못한 선수와 대전을 잡을 것 같나?


그냥 성공이아니라 존나 대성공한 복싱백만장자 아미르 칸


내구력이 약하다는 단점을 끊임없이 지적받긴 하지만 아마복싱 올림픽 은메달리스트에 프로데뷔하자마자 공중파 중계됐고, 리복 스폰서도 받고, 현재 전적 31승 3패 19KO로 WBA 슈퍼라이트급, IBF 주니어웰터급 챔프 출신이다. 거기다 지금까지 대전료로 수천만불 벌었다. 아마 이번에 알바레즈랑 경기하면 또 엄청 땡길거다.


자 이래도 아미르 칸이 그리 성공하지 못한 복서같나? 아미르 칸은 매우 성공한 복서이며 특A랭커가 확실하다. 어느 정도냐면 솔직히 한국 복싱역사를 통틀어도 상징성, 명경기 이런 것들 차치하자면 아직 저 정도로 성공한 복서는 나오지 못한 것 같다. 사람들 잘 모른다고 그냥 막 말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아미르 칸에 대해 잘못된 발언을 한 분의 과거 복서로서 기록과 권위는 충분히 인정하고 존경할만 하다. 허나 현재의 전문성과 올바른 정보가 뒷받침 되지 못한 권위는 그저 위선과 허울에 불과할 뿐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