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덕방>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 나름 롱텀 시승기 본문

2021 TESLA M3L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 나름 롱텀 시승기

TripleGGG 2022. 1. 16. 01:02
반응형

간만에 긴 글 조진다. 지극히 개인적 감상과 후기니까 참고들 하시고.

테슬라 모3롱 샀다. 작년 초에 계약한 뒤 받아서 몇 달 탔다. 왜 샀냐면 기왕 새차 뽑는 거 전기차로 뽑고 싶었다. 처음엔 현대에서 아이오닉5 디자인 잘 뽑혀 나왔길래 계약했다가 뭐 1년이 걸리네 2년이 걸리네 이 지랄 하길래 개좆까라하고 응? 테슬라가 참 전기차 원조지? 하고 좀 알아봤는데.

니미 씨발 결과는 전기차 사는데 테슬라가 아닌 현대를 찾고 있던 내가 개좆병신이었던 것. 아니 씨발 상식적으로 이제 처음 전기차 전용 플랫폼 만든 회사 차 vs 10년 넘게 주구장창 전기차 플랫폼만 후벼판 회사 차, 이걸 뭘 씨발 고민했는지.

그렇게 구매 후 일단 몇 달 탄 결론 말하자면...

전기차는 무조건 씨발 테슬라다.

AND

나는 전기차고 뭐고 앞으로 바퀴로 굴러가는 건 무조건 테슬라다.

이 정도면 알아들었을 테니까 그만 쓰고 싶지만, 간만에 썰 푸는 거라 더 쓴다. 이유 설명한다.

아마 전기차는 자율주행이죠~ 헤헷 테슬라는 오토파일럿 빼면 시체 아닙니까? 이지랄 하는 거 많이 들어봤을 거다. 그런데 내가 테슬라 타면서 느낀 오토파일럿은 그냥 이 차가 가진 장점 중 하나일 뿐. 솔직히 천만원짜리 FSD 옵션 빼고 말하자면 실사용에 있어서 현대차(신형 더뉴그랜져 1년 몰아봤음) 자율주행보다 딱히 더 편한 건 모르겠더라. 현대차랑 둘 다 실사용 해보면 뭔 말인지 알 거다.

물론 당연히 오파가 존나 넘사벽이긴 하다. 안정감, 코너링, 차선잡고 가는 수준자체가 다르다. 일단 자율주행은 현대만 써봤으니까 비교하자면 아예 오파 거는 순간부터 다른 차원을 느낄 수 있다. 자율주행 거는 순간 테슬라는 그냥 핸들 잠궈버린다. 힘 줘서 돌려야 풀린다. 한마디로 운전 씨발 내가할테니까 핸들에 손이나 대라는 식이다. 반면 현대차는 걍 헐레벌레다. 긴장하고 핸들 딱 잡고 있어야 한다. 아마 이거 다른 회사 차도 마찬가지일 거라고 보는데, 애초에 핸들에서 아예 손 뗄 수 있게 하는 장치(치터)가 있는 차도 오직 테슬라 뿐이다. 손 떼고 운전가능한 유일한 차라는 반증이지.

뭐 어떤 개좆병신은 두뇌가 없는지 어디 학회에서 지들끼리 정한 자율주행 단계 가지고 염병개지랄 다 떨면서 핸들에 손 대야 하니까 아직 테슬라도 2단계에 불과하다! 그게 그거다! 이러던데 어찌나 가소롭고 병신같던지 ㅋㅋ설명도 귀찮다 이 씨발럼들아 ㅋㅋ

뭐 어쨌든 그래도 현대보다 기술은 확실히 씹개압살압도적이나 결과적으로다가 더 편리한 건 잘 모르겠다는 결론. 현대는 과속 카메라 나오면 속도도 줄여주는데 이 기능 들어가 있는 자체로 일단 편리함 측면에서 테슬라 씹압살함.

그럼 모3롱 뭐가 좋았냐고?

일단 존나 잘나간다. 이 가격(나 2021 설 모3롱 반짝할인 버프 받아서 존나 싸게 삼 ㅋㅋㅋㅋ)에 이 정도 펀치, 토크, 가속력 느끼게 해주는 차는 없다. 내연기관에서 이 느낌 받을라면 포르쉐 얻어타야 함. 물론 전기차가 가진 특성이 그렇지만, 테슬라는 특히 그렇다. 이게 무게배분 소프트웨어 트랙션 콘트롤 자체가 넘사벽이라 개 씨발 존나게 때려밟으면서 확확 꺽어도 존나 안정적으로 차를 잡아주면서 튀어나가는 느낌이 있다. 모든 면에서 운전 자체가 씨발 존나 잼있어진다. 이게 원할 때 원하는 만큼 앞으로 치고 나가주는 게 얼마나 씨발 편하고 좋은지는 타봐야 안다.

4.6초라도 한방에 토크 최대 펀치 개지림

어떤 개븅신새끼는 아 거 초반가속력 좀 좋은 거 가지고 뭘 또- 이따구로 씹던데 이 병신새끼가 모든 스포츠카가 제로백 표시하고 런치테스트 염병 떠는 게 다 초반 가속력이지 씨발럼아. 그럼 그게 중후반 가속력이냐? 개 좆같은 개소리를 하고 있어 개븅신같은 게.

아무튼 내가 타보니까 차가 가진 본질적인 목적 잘 달리고 잘 서고 잘 꺽고 걍 씨발 그게 니들이 생각하는 거보다 존나게 충실하고 우수한 차가 놀랍게도 씨발 모3롱이었다는 거.

그다음

가운데 존나 크게 처박힌 모니터와 OS.

테슬라는 이걸로 다 한다. 버튼 하나도 없이 이걸로 차의 모든 걸 콘트롤 한다. 이게 호불호가 좀 있는 모양이던데 적어도 나한텐 존나 극호였다. 씨발 존나 깔끔하고 필요한 기능은 어차피 다 퀵컨트롤 가능. 이번에 업뎃하고 좀 병신같이 바꼈지만 그래도 다르지 않다. 거기다 이 차 치고 존나 큰 모니터 박아논 걸 그냥 안 놀리고 넷플릭스, 유튜브, 온갖 게임 가능해서 충전하면서 즐기면 존나게 개꿀임. 충전할 때만 하냐? 난 가끔 귀멸 2기 같은 꼭 챙겨보고 싶은 건 차안에서 본다. 사운드가 또 씨발 존나게 빵빵해서 극장이 타로 없거든.

이게 또 다른 자동차 업체랑 비교안 할 수가 없는게 다들 몇 인치 모니터 처박았다. 이딴 소리는 쳐잘씨부리던데 막상 그걸로 뭐 할 수 있는지는 쉬쉬하더라고. 왜? 씨발 어차피 네비면 땡이거든 다른 차들은. 뭐 더 나아지겠지만 현재는 그렇거든.

아니 씨발 그리고 뻑하면 자동차에 물리버튼 타령하는데 아니 씨발 그럼 스마트폰은 어떻게 쓰냐?

아주 그냥 씨발럼들아 전화기도 다시 버튼 만들지?
플러스 OTA기능으로 업데이트도 해주는데, 이게 다른 차들이랑 씨발 차원이 다름. 예를들어 현대차에서 깜빡이 넣으면 측면카메라 켜지는 기능 그거 쓰려면 새차뽑을 경우 옵션 넣던가 내차가 구형이면 새차 뽑아야함. 근데 테슬라 이번 업데이트에 그거 넣어줌. 이런 게 됨. 중앙제어 시스템으로 모든 하드웨어가 통제가 가능하다는 거. 진짜 이건 경험해봐야 안다.

다음 연비.
내가 초반에 무료슈퍼차저를 이용한 거 포함해도 지금까지 연료비용 생각하면 죽어도 내연기관은 이제 못 탄다. 씨발 어차피 전기차 늘어날수록 전기료도 더 올라갈테니까 지금을 존나 즐기련다.

더하여 내가 왜 차 사고 이제야 시승기를 쓰냐면 겨울에 존나 정내미가 떨어질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있었기 때문이다. 전기차 배터리가 겨울에는 효율이 아주 조루거든. 하지만 결과적으로 존나 효율이 떨어지는 건 맞는데 이게 차를 놀렸을 때 효율은 그렇지만 막상 장거리를 가거나 차를 기동할 때의 효율은 또 가을이랑 큰 차이가 없어서 큰 불편함이 없었다. 배터리 관리 기술이 좋은 거지. 이건 다른 전기차는 어떤지 모르겠는데 적어도 모3롱 신형은 겨울도 뭐 딱히 큰 문제 없이 탈 수 있다는 거. 그리고 히터, 엉따, 핸따 다 존나 잘 작동하고 외출하기 전에 미리 작동시켜놓으면 개씹꿀임. 내가 강원도에서 차가 존나 눈 맞고 얼어붙은 적이 있는데 성에제거 작동시키니까 얼추 또 녹더라 암튼 모 탈만ㅋㅋㅋㅋ물론 배터리는 존나 잡아먹는 건 사실. 아무튼 한겨울에도 씨발 좆같다 소리까진 안나온다는 결론. 뭐 내가 나름 시간도 많고 충전인프라 좋은 곳에 살아서 그런지도 모르고.ㅋㅋㅋ

그리고 슈퍼차저 자체가 지금 공용 충전기(디씨콤보) 표준 방식보다 한 3천 배정도 좋다. 일단 충전구를 한 손으로 들고 꼽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넘사벽 기술과 힙함이다. 전기차 충전해본사람 알 거다. DC콤보 씨발 어쩌자고 저딴 게 표준이 됐는지 진심 개좆같음. 그냥 씨발럼들이 테슬라에 가서 좆빨면서 슈퍼차저 전세계 표준으로 하자고 빌지 이 씨발새끼들 진짜 아무튼 슈퍼차저의 편의성과 시스템은 어디도 못 따라간다.

디씨콤보 흉물 그자체
슈퍼차저 힙 심플 그자체

아 더 쓰고 싶은데 아무튼 나중에 더 쓴다. 지금 사실 이거 다 지워버릴까 하다가 걍 올린다. 이거 보고 씨발 또 테슬라 사는 놈들 생길까봐 ㅋㅋㅋㅋ 나만 타고 싶다 이 개새끼들 전기차 10년은 이르니까 내연기관 사라 씨발 ㅋㅋㅋㅋㅋ

아 글고 전기차에 영혼이 없다 이지랄하는 새끼들 존나 공감이 안 되는게 내가 여태 차 타보면서 테슬라 모3롱처럼 차가 살아있는 것처럼 느껴진 적이 없다. 그만큼 애착도 장난 아님. 테슬라 카페만 가봐도 차가 추우니까 안 깨어나요!ㅠㅠ 이딴 글 존나 많음. 한마디로 차를 안 타봤으니까 그딴 소리가 나오는 거지 그리고 씨발 애초에 차에 영혼 타령 하는 거부터가 존나 시공간이 오그라들어서 개줘패고 샆은 코멘트이긴 함.

그래서 이제 이 블로그는 복싱 블로그가 아니라 테슬라 모델3 블로그가 될 예정이다. ㅋㅋㅋㅋㅋ게시판 팠다. 내가 요즘 복싱 볼 시간은 없어도 차 몰 시간은 많으니까 느끼는 것도 많지.

씨발 테슬라는 차가 아니야~ 씨발존나게개쩌는 차야 이 씨발. ㅋㅋㅋ



ps. 물론 이러다가도 몇 달 뒤에 개졷같다고 쓸 수도 있음 지금은 이럼ㅋㅌㅋ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