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덕방>

앤서니 조슈아 vs 올렉산드르 우식 경기리뷰 본문

복싱

앤서니 조슈아 vs 올렉산드르 우식 경기리뷰

TripleGGG 2021. 9. 27. 01:58
반응형

어제 헤비급 존나 개빅매치 열렸다. 워낙 빅매치라 시간 내서 봤다.

 

앤디 돼지 루이즈한테 깜짝 KO 아니었으면 존나 세계최강헬창인자강 복서였을 앤서니 조슈아(물론 설욕했기 때문에 여전히 최강은 최강) VS 크루저 씹어먹다가 니가 씨발 비인기 체급이니까 씹어먹지 스타가 즐비한 헤비에서도 먹힐까? 라는 의문을 받으며 마침내 월장한 우식.

당연히 이건 누가 봐도 아이 씨발 어떻게 헤비급 막 올라와서 고작 WBO인터콘티넨탈 타이틀 겨우 판정으로 먹은 우식이 앤디루이즈 2차전 잡고 쿠브랏 풀레브 KO로 눕힌 조슈아를 이겨? 라는 평이 상식적.

 

그렇게 경기 뚜껑 열렸다.

 

몇 번 주먹이 오가는데, 당연히 크기나 힘에서는 조슈아가 훨씬 우세인게 딱 보였다. 

 

그런데...

 

와이 씨발 우식 만날 로마첸코 뒤에 졸졸 따라다니더니 보람이 있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무슨 웰터급 움직임 보는 줄? 거기다 존나게 부지런하게 움직이면서 와리가리 펀치 내는데 조슈아는 거기에 비교하면 민달팽이 수준 ㅋㅋㅋ 

 

1라운드부터 5라운드 초반까지는 우식이 진짜 잘 싸웠다. 하지만 조슈아도 헤비급 굴러먹던 짬이 있는데 가만히 당하고만 있지 않았다. 이거 경기평 돌아다니는 거 보면 무슨 조슈아가 병신 같이 개처맞은 거 같은 평가가 꽤 있던데 내가 보기엔 절대 아니었다. 우식도 존나 위험했음.

 

특히 5라운드부터 중후반은 조슈아가 나름 보여줄 거 다 보여줬다고 본다. 다른 선수 같으면 픽픽 쓰러졌을 좋은 주먹을 많이 맞췄다. 문제는 씨발 이 우식이 새끼가 쓰러질 기미가 안 보임 ㅋㅋㅋㅋㅋㅋ진심 우식 맷집은 이번에 제대로 검증된 듯. 헤비급에서 탑급 하드펀처도 쉽게 못 눕힌단 거지. 

 

그러더니 11, 12라운드 때는 존나 갑옷 그뉵이 소모하는 칼로리 때매 지쳐버린 헬창 조슈아를 우식이 존나 몰아붙임. 특히 12라운드 공 울리기 전에 조슈아 요단강 건널 뻔했다. ㅋㅋㅋㅋ

 

진짜 이렇게 딱 결과가 눈에 보이게 라운드가 나뉜 경기도 별로 없을 거다. 결과도 마침 딱 그렇게 나왔다. 우식의 판정승. 경기 과정이 말했듯이 딱 보였기 때매 그러려니 하는 결과였지만, 사실 걍 경기결과만 알았다고 치면 이거 존나 개충격적인 업셋교통사고 ㅋㅋㅋㅋ

개이득

조슈아가 씨발 타이슨 퓨리도 아니고 크루저에서 막 기어올라온 신생아 우식에게 잡히다니! 진짜 씨발 개충격 ㅋㅋㅋㅋㅋㅋㅋㅋㅋ거기다 우식은 WBO, IBF, WBO, IBO 통합 타이틀 한 방에 겟!!!!!!!!! 개이득!! ㅋㅋㅋㅋ한방에 헤비급 최대어로 급부상 ㅋㅋㅋㅋㅋ

 

우선 말하고 싶은 건 진짜 간만에 '헤비급'에서 존나 재밌는 경기 한 편 봤다는 거다. 요즘 씨발 시간도 없고 이거 경기도 결과 다 알고 보는 거라서 대충 봐야지 싶었는데 왠걸 씨발 첨부터 끝까지 각잡고 정주행했다. ㅋㅋㅋ위에도 썼지만 둘 다 진짜 존나 잘 싸웠다. 클린치도 별로 없고 우식의 기본 전략은 아웃복싱이지만, 이게 다른 몇몇 개좆병신들처럼 링줄타고 도는 게 아니라 적재적소에 치고 빠지는 진짜 아웃복싱이었다. 목적 자체가 조슈아를 링에 눕히려는 거였단 거지!

 

쒸발 역시 복싱은 크기와 힘이 아니라 기술의 스포츠다. ㅋㅋㅋㅋ다들 알겠지만, 헤비급의 경우 과거 황금기 이후 글리츠코 독재 체제를 거치면서 아 씨발 헤비급은 본질적으로 걍 크고 힘 세면 장땡이지-라는 시각이 있었다. 그런데 오늘 경기는 바로 그 시각에 대해 다시 한번 재고할 필요성을 주는 아주 의미있는 경기였다고 본다.

 

물론 조슈아 눕혔던 앤디 루이즈도 비슷하게 체격적 열세였긴 했지만 펀치력은 훨씬 위였고 전략 자체도 저돌적 붕붕이었기 때문에 이런 느낌이 아니었음.

 

조슈아는 분명히 이거 2차전 각잡고 있을 거다. 내가 봐도 이길 수도 있었다고 본다. 하지만 앤디 루이즈와는 달리 2차전이 그렇게 수월하지는 않을 것 같다. 우식은 루이즈처럼 단순 전략 변경으로는 절대로 이길 수 없을 거고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 해야 겨우 이길 수 있을 거다. 그리고 씨발 이제 우식이 갑이니까 좀 기다려얄 듯 ㅋㅋㅋ우식은 뭐 이제 하는 경기 줄줄이 돈방석 예약인 듯 ㅋㅋㅋ 우식이 이렇게 또 풀리네 ㅋㅋㅋㅋㅋ 앞으로 우식 덕분에 헤비급도 훨씬 잼나질 거 같다! 나이 더 먹기 전에 빨리 더 좋은 경기 부탁한다! 화이팅!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