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덕방>

김제동에게 박수를 보낸다. 본문

잡설

김제동에게 박수를 보낸다.

TripleGGG 2016. 11. 16. 04:23
반응형

연예인 특히 이름만 대면 알 정도로 유명인일 경우, 이 사람의 성향은 자연스레 보수적일 수밖에 없다. 


왜? 세상이 더 나아질 필요가 없거든. 달라지고 바뀌어야 할 필요가 없거든. 이미 충분히 잘 먹고 잘 살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거거든. 까놓고 말해 이름이 알려진 연예인 정도면 이룩한 부의 측면에서 기득권층에 속한다. 자신을 둘러싼 환경과 국가정책이 대다수 국민들에게 불리하게 돌아가더라도, 혹은 비선실세와 측근비리라는 병신좆같은 사건이 발생하더라도 이런 사람들은 입닥치고 조용히 상황이나 지켜보는 게 오히려 정상적인 반응이다. 힘센 놈 뒤에 숨지나 않으면 다행이다. 아니 그냥 침묵만으로도 이런 사람들은 할 일 한 거다. 


그런데 그런 상황에서 더 나아가 이런 사람들이 정치적 발언을 하는 것, 그것도 현재 최고의 권력자를 향해 눈치보지 않고 바른 말을 하는 것, 보편적 불의에 저항하는 것, 다수의 이성과 합리와 정의에 따라 신념을 지키는 것, 그것은 그야말로 희생적인 일이다. 손해와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다. 


앞서 말했듯 저들은 돈도 벌만큼 번 사람들이다. 자신을 둘러싼 국가, 환경이 좆같으면 아예 떠나는 방법도 있다. 한마디로 굳이 나서지 않으면 딱히 손해볼 일은 없다.


그런 그들.


김제동이 집회현장에 나와 연설을 하고, 이승환이 무대에 올라 노래를 하는 것. 이런 일들이야말로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맹목적으로 박수를 보내고 칭송해도 모자랄 그런 일들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