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덕방>

골로프킨과 카넬로의 멋진 경기가 병신스코어에 의해 빛이 바랬다! 본문

복싱

골로프킨과 카넬로의 멋진 경기가 병신스코어에 의해 빛이 바랬다!

TripleGGG 2017. 9. 19. 15:15

Scorecard: Great fight between Canelo Alvarez and Gennady Golovkin overshadowed by bad score

1. 연일 분노를 터트리고 있는 ESPN에 올라온 논평인데 참말로 맞는 말이라 퍼왔다. 기사는 위에 제목 누르면 링크 연결된다.

2. 카넬로, 골로프킨에게 118-110을 먹인 아델라이드 버드는 현재 네바다 주 체육위원회에 경고를 먹고 심판 자격이 정지된 상태란다.

3. 펀치스탯도 보면, 골로프킨은 703번 휘둘러 218번 맞췄다. 카넬로는 505번 휘두르고 169번 맞췄다. 챔피언이 많이 휘두르고 많이 때렸다. 데이터도 경기양상도 모두 골로프킨이 가져간 것이 맞다.

곱씹을 수록 이 경기는 골로프킨이 이긴 경기가 맞다. Close Fight 라는 말도 맞다. 하지만 그건 어쨌거나 카넬로의 관점에서, 당연히 골로프킨의 KO를 예견하던 사람의 입장에서 볼 때 그렇지, 대등한 복서로서 보자면 골로프킨이 확실하게 이겼다.

골로프킨의 실력저하를 논하기엔 카넬로도 실상 압도한 건 전혀 없다. 기대이상이었을 뿐이다. 지금까지 그 누가 저 카넬로를 라운드 내내 로프에 몰아놓고 쫓아다닐 수 있었나? 

아무튼 둘의 경기는 정상급 복서의 경기다운 수준 높은 일전이었다. 따라서 2차전도 빨리 벌어졌음 좋겠다. 또 한 번 복싱다운 멋진 경기를 봤음 좋겠다는 복싱팬의 욕심이다. 골로프킨은 WBC 지명 방어전 치러야 하는 걸로 아는데 어찌될 지 모르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