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덕방>

안드레 워드 vs 세르게이 코발레프 2차전 결정! 본문

복싱

안드레 워드 vs 세르게이 코발레프 2차전 결정!

TripleGGG 2017. 4. 5. 17:02

Andre Ward and Sergey Kovalev agree to terms for June rematch in Las Vegas-기사 링크

대박!

안드레 워드와 세르게이 코발레프의 2차전이 잡혔다! 6월 17일 라스베가서 만달레이 베이에서 HBO PPV로 열린단다. 물론 라이트헤비급 통합타이틀전이다.

1차전은 사실상 코발레프의 우세승이 점쳐졌음에도 전원일치 워드 판정승이라는 솔직히 납득하기 어려운 결과로 정말이지 말도 많고 탈도 많았다. 경기 이후로도 잡음이 끊이지 않았다. 판정에 대한 왈가왈부는 물론이요, 워드가 은퇴를 할 예정이라는 둥, 아무튼 1차전은 여러모로 둘 모두에게 상처만 남긴 경기라고 할 수 있었고, 똥싸고 덜 닦은 존나게 찝찝한 느낌으로 남아있다.

당연 두 선수, 당사자들이 누구보다 그런 복싱팬들의 왈가왈부가 신경쓰이고, 경기내용이나 결과가 탐탁치 않았을 것이다. 그래서인지 생각보다 빠르게 2차전 일정이 잡힌 느낌이다. 원체 워드 쪽에서 말이 없어서 정말 이대로 은퇴하나 싶었는데, 왠걸 한 템포 쉬지도 않고 곧장 2차전이 잡혀버렸다. 팬 입장에선 환영할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번 2차전이야말로 진정한 단두대 매치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적어도 코발레프는 반드시 워드를 링에 눕혀야 한다는 강박 정도는 가질 것이고, 워드는 워드대로 1차전에서 원체 편파판정에 대한 말이 끊이지 않았으니 실력적으로 확실히 우세한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다. 또 이번에도 판정을 갈 경우 지난 경기가 워드에게 감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고 본다. 파퀴아오와 브래들리와의 경기처럼 말이다.

아무튼 적어도 이번 2차전은 지난 경기처럼 얼토당토 않은 결과가 나오지 않길 바라며, 두 선수는 누구라도 합당한 결과를 판가름 할 수 있는, 나아가 화끈한 경기를 보여주길 빈다.


Comments